티스토리 뷰
1. 온러닝 클라우드서퍼 넥스트 리뷰
온러닝 제품으로는 클라우드 울트라2에 이어 2번째로 구매한 클라우드서퍼 넥스트입니다.
온러닝 공홈(on.com)에서 구매하였으며 직구나 구매대행에 비해 공홈에서 결제 시 추가금(관세) 없이 구매할 수 있어 좋습니다.
먼저 구매했었던 클라우드 울트라2의 만족스러운 착화감이 이번 클라우드서퍼 넥스트에서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적어도 제가 직접 신어본 2제품(울트라2, 서퍼 넥스트)에서 느껴지는 온러닝의 특징은 고유의 기술인 cloud-tec에서 비롯된 밑창의 탄성이 러닝을 할 때 나를 앞으로 밀어주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만큼 힘을 덜 소모하면서 가볍게 러닝할 수 있습니다.
러닝뿐만 아니라 데일리 룩에도 무난하게 매치할 수 있으며 개인적으로 클라우드서퍼 넥스트를 구매한 이유도 러닝보다는 데일리로 신기 위함이었습니다.
2. 클라우드서퍼 넥스트 사이즈 비교
평소 250mm가 정사이즈이며 발볼은 넓지 않지만 발등이 약간 높은 편입니다. 최근 구매한 운동화들은 반사이즈 업(255mm)해서 신고 있으며 온러닝 클라우드서퍼 네스트도 255mm(US7.5) 사이즈를 구매하였습니다.
위의 사진은 보유한 운동화 중 일부입니다.
왼쪽부터 뉴발란스 574 / 아식스 젤카야노14 더뮤지엄 비지터 / 온러닝 클라우드서퍼 넥스트 / 온러닝 클라우드 울트라2 / 나이키 줌 보메로5 입니다. (모두 사이즈 255mm입니다.)
다른 운동화 리뷰 및 사이즈 비교 또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교해 본 운동화 중에서는 나이키 줌 보메로5가 위에서 내려다봤을 때의 쉐입과 실착 느낌이 가장 비슷합니다.
상대적으로 클라우드서퍼 넥스트가 미세하게 여유있습니다.